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윤여정, 첫째 아들 커밍아웃, 게이 동성애자?

by 주쫑 2025. 4. 21.
728x90
반응형

2000년 윤여정의 첫째 아들이 동성애자임을 밝혔습니다.

사실 커밍아웃을 한지는 오래되었죠.

조영남과 1974년 결혼했고, 결혼생활은 오래가지 못하고 1987년 13년만에 이혼을 했습니다.

그 후 두 아들을 홀로 키우며 살아왔다고 합니다.

"이제는 아들보다 사위를 더 사랑해요"라고 말하며 아픈 마음을 표현하기도 했죠.

"한국에서는 게이 자녀를 둔 부모가 여전히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며 한국 사회의 보수적인 모습도 꼬집었습닏.

"아들의 성 정체성, 처음엔 나도 혼란스러웠습니다"고 말하는 그녀의 말에 마음이 더아프네요.

윤여정은 최근 '결혼피로연'이라는 영화 에서 동성애 손주를 둔 할머니 역을 맡으며 실제 자신의 경험과 감정을 여기에 담아 냈다고 합니다.

 

윤여정은 당시 한국 사회에서 보기 드문 ‘이혼 여성’이자 ‘싱글맘’이었지만, 연기를 놓지 않았습니다. 60여 년 가까이 이어진 연기 인생 속에서도 두 아들을 향한 책임과 애정은 결코 흐트러진 적이 없다고 말합니다.

전남편 조영남과의 결혼은 짧았지만, 윤여정에게는 두 아이를 안겨준 시간으로 남아 있습니다. 당시 이혼 사유에 대해 공개적인 발언은 자제했지만, 그녀의 삶을 통해 많은 이들이 간접적으로 그 무게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번 영화에서 윤여정은 미국 이민자 커플의 가짜 결혼식을 다룬 작품 ‘결혼 피로연’에 출연하며, 동성 커플과 가족 간 갈등과 화해를 진정성 있게 그려냅니다.

그녀의 말 한마디, “내 아들이 누구든 나는 그를 사랑합니다”는 단순한 대사가 아닌 한 어머니의 삶 전체가 담긴 고백이었습니다.

 


내 아들이 누구든 나는 그를 사랑합니다 



4월 18일 미국 극장에서 개봉하는 앤드류 안 감독의 새로운 리메이크작에서는 두 커플의 서로 다른 욕구와 목표 때문에 헤어질 위기에 처하게 되면서 이야기가 두 배로 확대됩니다. 두 커플의 가족이 개입하기 전의 이야기입니다.

감독이자 공동 작가인 안은 Saturday Night Live  Wicked 의 보웬 양 , 2023년 Killers of the Flower Moon 에서의 역할로 오스카상 후보에 오른 릴리 글래드스톤, 스타워즈 영화 The Rise of Skywalker  The Last Jedi 에서의 연기로 유명한 켈리 마리 트랜 , 그리고 한국 배우 한기찬( Where Your Eyes Linger ) 등 훌륭한 출연진을 영화에 모았습니다.
그들과 함께 영화 '마지막 황제'의 스타이자 감독인 조안 첸 과 오스카상 수상자 윤여정이 합류했습니다.
 
윤은혜에게 지난 몇 년은 놀라운 시간이었습니다. 2021년에는 한국계 미국인 가족 드라마 <미나리> 로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을 수상했고, 2022년에는 미니시리즈 <파친코> 에서의 연기로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

《결혼 연회》 에서 그녀는 악명 높게 사생활이 보호받고 보수적인 부유한 가문의 할머니 역을 맡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